직계선조 현황및 묘소위치

묘소용 제초제 카이저 입제, 카소론 입제 사용법"|

따뜻한 하루 2017. 2. 25. 10:46

[사용적기 및 방법]

카소론, 카이저 입제의 사용 적기와 사용방법은 무엇입니까 ?
1) 카소론 입제와 카이저 입제는 둘 다 토양처리제이므로 잡초 발아전에 처리되어야 약효를 제대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2)또한 잔디가 지상부로 나오는 시기에 처리되었을 경우에는 잔디에 약해를 줄 수 있으므로 잔디의 발아전인 3월말까지 반드시 처리되어야 합니다.
3)적절한 처리시기는 11월하순부터 이듬해 3월말안에 1회 처리하시면 됩니다.

카소론의 경우,
묘소(산소)에 1,000㎡(10a)당 4kg 즉, 2kg 1봉으로 500㎡(5a)을 처리할 수 있으며,
카이저의 경우, 1,000㎡(10a)당 5kg 즉, 300g 1봉으로 약50㎡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4)카소론은 묘소의 면적이 크거나, 묘가 여러基가 있을 경우, 사용하시고, 카이저의 경우는 묘소의 면적이 작을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작용기작]

카소론과 카이저 입제는 어떻게 잡초를 방제할 수 있습니까 ?(작용기작)
토양에 살포하면 처리층을 형성하여 잡초의 뿌리와 유아부위로 흡수되어 생장점의 세포분열 억제 및 고사하게 됨.
특히, 잎과 줄기로도 약성분이 이행하여 난방제 잡초를 더욱 효과적으로 방제할수 있습니다.



[방제효과]

카소론, 카이저 입제는 어떤 초종에 효과가 좋습니까 ?
참소리쟁이, 쑥, 쇠뜨기, 별꽃, 강아지풀, 민들레, 명아주, 뚝새풀, 광대나물, 개쑥갓, 큰개불알풀, 새포아풀, 호밀풀, 토끼풀, 점나도나물, 애기수영, 황새냉이등 이른 봄부터 발생하는 많은 잡초를 효과적으로 방제합니다.
카이저 입제는 띠, 억새 등의 화본과 잡초에는 효과가 어떻습니까 ?
카이저 입제는 화본과잡초 중에서 띠, 억새, 강아지풀, 바랭이 등에 대한 효과가 증진되었습니다.

특히, 띠와 억새 등에 대해서는 발생하기 전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에 부분처리(많이 뿌리면 잔디의 생육에 지장이 있음)하시면 더욱 효과적 입니다.


카소론, 카이저 입제는 월동잡초에 대해서는 효과가 어떻습니까 ?
쑥, 냉이, 뚝새풀, 별꽃,쇠별꽃,벼룩나물 등의 월동 잡초에 대해, 뿌리와 유아부로 흡수되어 생장점을 고사시키기 때문에 효과가 우수합니다.
이들 잡초들은 햇빛과 양분에 대한 경합으로 잔디의 초기생육에 영향을 주므로 잡초가 나오기 전인 11월부터 이듬해 3월말까지의 방제가 가장 중요합니다.

http://www.dongbangagro.co.kr/Front/sub.asp?mode=/Front/Cust/faq_view.asp&pagenum=5&subpage=1&code=FAQ201106071641080049&page=7


[처리시기 및 약효]

잡초가 발생하여 크게 자랐을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
일단 잡초가 발생하기 이전에 처리하는 것이 원칙적으로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잡초에 생육초기(약5cm미만)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육이 완전히 진전된 경우에는 잡초를 완전히 예취하고 사용하여야 하지만, 이 시기는 잔디도 나오는 시기이므로 카소론, 카이저를 사용할 경우 약해를 입기 때문에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카소론, 카이저 입제를 1회 사용할 경우, 언제까지 효과가 지속되며, 그 후에 잡초가 다시 나오면 다시 사용해도 됩니까 ?
카소론이나 카이저 입제는 11월말부터 이듬해 3월말안에 1회 사용하면 7-8월 장마 전까지 효과가 지속되어 잡초를 효과적으로 방제합니다.
장마후에 발생하는 잡초는 특이한 몇 가지 잡초에 불과합니다.
만약 잔디가 자라는 시기에 그러한 잡초가 발생할 경우에는 카소론이나 카이저를 사용하지 마시고 쑥이나 칡 덩굴이 많은 경우, 전문약제인 뉴갈론 액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8. 카소론이나 카이저 입제는 겨울철에 사용할 경우, 봄에 사용한 경우보다 약효가 떨어집니까 ? 그리고 눈이나 비가 왔을 경우에는 사용이 가능합니까 ?

카소론이나 카이저 입제를 겨울에 처리하면 토양수분도 일정하고 온도도 낮아 약제의 분해가 느리기 때문에 봄에 처리하는 것보다 유리하다. 또 눈 위에 살포해도 토양흡착성이 강하여 유실되지 않고 약제가 눈에 녹아서 오히려 골고루 퍼지게 됩니다.


[주의사항]

카소론 입제는 묘목 등에 사용이 가능합니까 ?
묘목 등의 어린 나무등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성목중에 낙엽활엽수에는 사용 가능(개나리,두충나무,앵두나무,목련 등)합니다만, 소나무, 잣나무, 향나무, 물푸레나무, 단풍나무, 박달나무, 매화나무, 진달래,쥐똥나무, 가막살나무, 철쭉, 장미, 벗나무, 회양목, 나한송, 느티나무 등)은 약해가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10.장기간 가뭄으로 토양이 건조할 경우, 효과는 어떻습니까 ?

카이저 입제는 토양수분에 의해 성분이 용출되어 처리층을 형성하기 때문에 장기간 건조하면 약효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만, 비오기 직전이나 직후 등 토양수분이 충분할 때 처리하면 좋습니다.

심한 사질토나 점질토일 경우, 사용해도 좋습니까 ?
카이저 입제는 토양에 잘 흡착하여 처리층을 형성하기 때문에 보통의 경우에는 효과가 우수하지만 심한 사질토에서는 처리층 형성이 잘되지 않아 약효도 떨어지고 약해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심한 점질토 일 경우에도 처리층이 잘 형성되지 않아 약효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잡초가 이미 발생하여 카이저 입제를 뿌리고 갈아 업어도 됩니까 ?
약제를 처리한 후 갈아 업으면 처리층이 깨어지므로 약효가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절대로 갈아 업는 작업을 해서는 안 됩니다.


13. 그 밖의 주의 사항은?

카이저 입제는 카소론과 마찬가지로 서양잔디(한지형잔디)에는 약해가 심하므로 절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새로 잔디밭을 조성하거나 잔디의 생육이 불량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잔디 육묘장의 잔디
- 채소, 화훼, 온실, 비닐하우스에 인접한 장소에서는 사용을 피해 주십시오.


 

관련